하루에도 수많은 증권 리포트와 공시가 뉴스면을 장식합니다. 하지만 독자 입장에서 그 속뜻까지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코노 리포트에서는 각 기업들의 이슈와 공시 속에 숨어있는 속뜻까지 파악해 독자 여러분들께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이코노 리포트만 잘 따라와도 각 기업들의 핵심 이슈를 놓칠 일은 없을 것입니다. KT가 ‘제2의 우영우’를 찾기 위해 콘텐츠
KT그룹이 인공지능(AI) 역량을 바탕으로 그룹의 미디어 사업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확산을 위한 투자를 강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AICT 컴퍼니 전략 실행에 속도를 낸다.KT는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29일 오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넷마블은 지난 24일 오후 8시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정식 출시했다.이번 게임의 원작인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를 집필해온 김영현&박상연 작가와 ‘미스터 션샤인’, ‘나의 아저씨’, ‘사랑의 불시착’, ‘빅 마우
좋은 공연은 노래·무대·의상 모두 환상적이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빈틈없는 동선을 만들어낸 훌륭한 연출도 좋은 공연을 만드는 요소다. 관객은 이런 요소들로 해당 공연이 좋은 작품인지 아닌지 직접 눈과 귀로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하나의 공연이 만들어지기까지 관객의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노력이 존재한다. 특히 공연 제작자의 고민은 공연물의 기획 단
90살 노인에게 “어린 시절은 어땠어요?”라고 진행자가 묻는다. 노인은 “까맣게 잊어버렸어. 기억이 나지 않아. 정말 미안해. 아가씨가 된 다음에 뭘 했는지가 떠오르지 않아”라고 슬픈 눈으로 허공을 바라보며 말한다. 삶의 기억이 사라진 무기력한 치매 노인에게 진행자는 “노래를 들으면서 옛일을 떠올려 보세요. 노래가 그치면 기억난 걸 이야기해달라&rdqu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1월 23일 아트코리아랩에서 ‘만화·웹툰 산업 발전 방향’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지난해 11월 콘텐츠 분야 첫 정책발표였던 ‘영상산업 도약 전략’에 이은 두 번째 정책발표로 정부는 ‘웹툰 종주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을 강조했다.만화·웹툰 산업 시장 규모는 2022년 2조62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3% 성장했고, 국
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을 것이다. 공연장을 가득 메우고 있는 10대 소녀들의 모습, 공항에 모여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연예인들을 기다리며 플래카드를 들고 그들의 이름을 연호하는 국내외의 다양한 사람들. 이처럼 팬 혹은 팬덤은 특정한 이미지를 갖고 미디어에 재현되며 스테레오타입화돼 왔다. 그러나 기실 팬은 그 안에 다양한 정체성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는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국내외 미디어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미디어 산업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전통적인 방송과 영화 제작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콘텐츠 기획부터 이용자에게 도달하는 순간까지 미디어 공급망의 모든 지점에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제는 한국의 미디어 산업이 미국이나 유럽과 동등한 수준의
“아무도 가보지 않은 회사와 함께 하는 것이 크릿벤처스의 모토(Motto, 좌우명)다. 글로벌에서 통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벤처케피탈(VC)업계에서 의미있고 재미있는 시도를 많이 해보려고 한다”바야흐로 K-콘텐츠 전성시대다. 한국 대중가요가 세계 무대를 휩쓸고,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선 한국 드라마나 영화가 순위권을 휩쓸고 있다. 벤처캐피탈(VC)
다시 증명됐다. 한국이 만든 콘텐츠에 세계가 또 열광하고 있다. 이번엔 시대극이라 의미가 더 깊다는 평가가 나온다. 1945년 봄, 일제 강점기가 끝나기 직전이라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때를 배경으로 한다. 그런데도 일본에서 인기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를 타고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경성크리처’에 대한 얘기다.넷플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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